싸이질 처음으로 해보다.

미니 홈피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도  나는 딴 나라 사람들의 이야기같이 들려서 무엇인지 잘 몰랐다.

모 여당 대권주자 중 한분께 서는 방문자수가 1000 만명을 넘어섰다고 했는데 과연 참으로 대단하다

도토리가 무엇이며 c로그가 무엇인지도 몰랐다.오로지 다음 카페와 블로그에만 매달리고 있어서............이번 설날 연휴 5일동안에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까 참으로 기나긴 시간에 어떻게 후딱 시간이 지나가게 할 수 없을까 생각하다

3일 동안 한 두 시간씩 짬을 내어 싸이월드에 미니 홈피를 하나 만들어 보았다.

그냥 마우스 클릭 몇 번이면 되지만 꾸미고 설정하는데 상당한 머리를 써야 하는 수고로움이 뒤따랐다.몇백원짜리 도토리하며 아이템 하나하나 배경 하나하나 악세사리 하나하나 모두가 돈이 들어가야 하는 정말이지 어떤 사람의 머리에서 나왔는지 참으로 대단했다. 그 걸 금액으로 계산해 보면 어마어마 할텐데........그게 싸이월드가 먹고 사는 것이겠지만......

일단 1만원으로 도토리를 구입해서 시작했다.현재 40여개 쓰고 60여개가 남았다.

이쁜 글꼴하나 구입하려고 했더니 이건 또 무슨 수작인지 기간을 정해놓고 그 기간 동안 얼마 해 놓았다.그래서 그냥 내 버려 두었다.

뭐 이쁜 글꼴은 돈이 들어가야 하지만 뭐 누가 얼마나 오간다고 그런 것 까지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 그냥 패스....



자 그럼 내 미니 홈피 주소를 한번 보자  http://www.cyworld.com/rockclimbing  이게 바로 내 사이월드 미니 홈피 주소이다.

첫 느낌은 한마디로 무지하게 길다.이다

도매인도 내가 쓰고자 하는 것은 몽땅 다른 사람들이 쓰고 있는지라 어럽 사리 얻어 걸린 Rock Climbing 이란 도매인은 누가 쓰지 않고 있어서 그걸로 정했다.gosan 이란 도매인은 다른 사람이 이미 쓰고 있었다.

저걸 어떻게 짧게 할 수 없을까? 잠시 고민.............그렇지!~ 내 남아 도는 도매인이 있었지!~

http://gosan.me 이거 무지 간단하다.쉽고 간결하기까지 하며,또한 국내 도매인이 아닌 세계 도매인이다.

즉 도매인 주소가  http://www.gosan.me 세계 도매인으로 이렇게도 되고 http://gosan.me 이렇게도 된다.

물론 더 간단한 것은 그냥 주소 창에 gosan.me 이렇게 쓰고 엔터만 치면 된다.

바로 포워딩 써비스이다.인터넷 주소는 네 자리의 숫자로 몹시 이해하기 난해하다.

←바로 옆쪽에 숫자들이 바로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서비스이다.그런데 이런 숫자들과 영문으로 된 도매인을 연결하는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도매인이다.

http://gosan.me 라고 인터넷 가입자가 브라우저에 입력을 하게 되면 네임 서버는 이를 순식간에 알아차려 내 미니 홈페이지로 연결해 주는 것이다.

보통의 도매인 등록기관에서 네임서버는 무료로 제공하지만 보통 두개의 네임서버만을 제공하는 곳이 대부분이다.허나 DNSEver 에서는 5개의 네임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

그만큼 연결이 원할 하다는 것이다.그것보다 더 마음에 들고 매력적인 것이 모두가 무료라는 것이다.


자 그럼 내 도매인 6개중에서 3개가 등록되어 있는 호스팅 케이알의 도매인 목록을 한번 보자....모두가 정상이다. 그럼 이곳에서 제공하는 네임서버는 과연 몇 개나 제공하는지 알아보자

현재 두개의 네임 서버를 제공해 주고 있다.

 만약의 경우 하나의 네임 서버가 잘못 될 경우 한쪽으로 트래픽이 몰리게 되므로 서버가 다운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네임 서버가 많을 수록 안정적이란 것이다.

자 그럼 연결되는 과정을 한번 살펴보자


바로 포워딩은 도매인을 자신이 원하는 주소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이다.

바로 주소 창에 gosan.me 라고 치면 http://minihp.cyworld.com/pims/main/pims_main.asp?tid=20334122 이렇게 긴 주소로 바로 연결해 준다.이것은 순식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용자는 그것을 알아 차릴 수 없다.

그럼 한번 시도를 해 보자

일단 http://gosan.me http://minihp.cyworld.com/pims/main/pims_main.asp?tid=20334122 를 비교해 보자.

알아 차릴 수 있을까?== 답은 알아 차릴 수 없다. 이다

원래 내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cyworld.com/rockclimbing  이렇게 되어 있는데 왜? http://minihp.cyworld.com/pims/main/pims_main.asp?tid=20334122  이렇게 긴 주소를 쓸까? 그 이유는 간단 하다.

위에 주소는 창이 두개 뜨는 불편함이 있다.즉,사이월드의 큰창이 먼저 뜨고 나중에 내 미니 홈피의 작은 창이 뜨는 별로 반갑지 않는 일이 접속할때 마다 생기는 것이다.

해서 아예 미니 홈페이지의 작은 창의 주소만 입력하면 사이 월드의 큰 창이 뜨지 않고 바로 미니 홈페이지의 작은 창문 열리기 때문에 더욱더 간결하다는 것이다.

이상 연휴 시간이 너무 할 짓이 없어서 뻘짓을 한번 해 보았다. ㅎㅎ

" 앗싸!~ 4일 되었는데 300 명 방문했다....ㅎㅎ"

Posted by 古山.
:
BLOG main image
Rock Climbing Communications. by 古山.

카테고리

Alpinism (283)
Rock Climbing (105)
Climbing image&movie (35)
Climbing World (36)
Rock Concept map (2)
Mountain Climbing (24)
Mountain information (12)
Mountain Concept map (0)
Mountain Club story (16)
weight training (30)
Wellbeing diet (13)
scenery photo (4)
proximity photographing (1)
useless (3)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