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에 손을 놓은지 8개월째

이제 다시 블로깅을 시작하려 한다.

작년 겨울 실내암장에서 열심히 운동하여 몸을 만들어 디크커버리 대회를 끝으로 올해는 무엇인가 해보고 싶은 열정 하나로 그렇게 열심히 운동을 하였나 보다, 올3월 초 인공외벽에서의 간단한 체력 테스트 결과

"그래 올해는 먼가 해 낼 수 있을거야!"

 

그러나 3월8일 부상의 여신은 나에게 어김없이 찾아왔다.운동하다 떨어져 흉추11번이 골절되는 부상으로 허리 보호대를 착용하고 지내기를 4개월 그리고 이제 두 달째 재활훈련으로 인공외벽에서 서서히 몸을 만들고 있다.이미 굳어버린 나의 허리 근육은 좀처럼 회복되지 않고 지금까지 나를 괴롭히고 있고 이미 늘어난 7kg의 체중은 그리고 불룩하게 나와버린 나의 배는 나를 더욱더 비참하게 만들고 있다.

 

또한 골절된 11번 흉추는 어떠한가 다른 척추뼈보다 절반가량이 내려앉아 엑스레이 상으로 보아도 현저히 작아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천만 다행인 것은 등 쪽의 신경 쪽으로 골절되지 않고 배 안쪽으로 골절이 되어 그나마 걸어 다니면서 통원 치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위안을 삼을 수 있었다.

그래 올해는 지난주 인수봉 봔트길을 올해 첫 등반으로 추석연휴 9월9일 인수봉 남측의 언젠가 한번은 꼭 해보고 싶었던 블루마운틴길을 오전에 그리고 오후에 검악A를 등반하게 되었다.

 

 

▲ 여전히 뻑뻑해진 허리는 통증으로 인해 심한 운동을 할 수가 없다. 거의 1년가까이 바위를 하지 않았기에 둔해진 바위 감각 그리고 오늘따라 바위의 경사도는 왜 이렇게 오버행처럼 보일까?

 

▲ 아마도 이 길은 나에게는 무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슬링이 걸려 있는 이곳을 통과하기가 너무도 어렵다.물론 이런 난이도 등반을 지금 내가 한다는 것은 무리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세컨이 열심히 코치를 하지만 역시 이 길은 내가 가서는 안될 길임을 이곳에서부터 알 수 있었다.상당한 무리가 따랐음을 인정한다.부상에서 그것도 재활기간에 이런 등반을 한다는 자체가 무모하기 그지 없기 때문이다.원래는 검악A를 등반하기로 했는데 이미 다른 팀이 등반을 하고 있어 할 수없이 이곳을 등반하게 되었다.

 

역시 쉽지 않은 슬링이 걸려있는 구간이다.도대체 이곳을 어떻게 통과한단 말인가? 대략 난감하다.

걸려있는 슬링에 발을 걸어 올라가보려고 하지만 이것 또한 쉽지가 않다.

" 과연 여기를 어떻게 올라가야 잘 올라갔다고 소문이 난단 말인가?" ㅎㅎ

 

 

갈 수록 힘이 빠진 상태에서는 좀처럼 힘이 모아지지 않는다.두달 동안 재활운동을 한다고 했지만 역시 아직은 정상적인 몸이 아니니 그럴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밑에서 보기에는 밴드를 따라 쉽게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지만 천만에 결코 쉬운 길이 아님을 알아야 할것이다.과연 누가 여기를 자유등반으로 완등을 할 수 있을까?

 

그래도 첫피치 확보지점이 가까워지고 있다.참으로 힘든 등반을 하고 있는 것이다.

 

" 그래 어떻게는 저기 까지는 올라가자! "

" 왜? 나는 리딩자이니까 후등자들을 올려야 하므로....."

 

그래도 상단 쪽은 어느 정도 등반이 원활이 되는 것은 이곳은 난이도가 조금은 낮은 탓일 것이다.

 

 

드디어 블루마운틴 첫피치 완료!~ "이 힘들다...에혀!~ 내가 왜 이런 길을 왔을까? "

 

두 번째 세컨 등반자 등반 모습이다. 처음에는 곧잘 잘 올라온다.물론 그곳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역시 그곳은 어렵다.세칸이라고 예외일 수는 없을 것이다.추락의 연속............

 

그래도 역시 잘 올라온다.역시 대단한 실력이다.

 

많이 힘들어 하지만 역시 잘 하고 있다.

후기

 

우리는 사람을 만나는 횟수와 만나온 기간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며 종종 착각을 하게 된다.만나는 횟수와 기간을 친함의 전제 조건으로 삼기 때문이다.물론 물리적인 시간이 사람을 더 깊게 알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맞다.

그런데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많이 만난다고 신뢰를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말자 오랫동안 만났다고 자주 만난다고 좋은 관계는 아니다.서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언제 만나든 기분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그렇다고 항상 웃는 사람이 타인에게 늘 좋기만 하는 사람은 아니다.또 진지한 사람이 반드시 재미없고 우울한 사람은 아니다.사람들은 저마다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필요에 의해서든, 인간적인 매력에 의해서든 처음에는 상대로부터 뭔가 특별함을 발견했기 때문에 본인이 움직였을것이다.이후에도 자신만 연락하는 관계라면, 연락을 멈추는 순간 관계도 끝이나지 않겠는가.표면적으로 친할뿐, 서로의 진정한 교감은 있을리 없다.

그렇다면 등반하는 사람들의 관계는 어떠한가.

아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과는 등반을 잘 하지 않는것이다.

특히 선등자와 세컨은 로프의 흔들림만으로도 리딩자를 심리상태를 읽어낼 수 있어야 하며 로프의 끌림만으로 모든것을 완벽하게 읽어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진정한 자일 파트너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나에 잦은 부상으로 괜한 투정만 부리고 그동안 하고 싶은 등반을 하지 못한 파트너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하며 아무 말없이 기다려주고 인내해준 그 고마운 마음을 이 글로 대신한다. -- 고산 --

Posted by 古山
:

지난주 일요일(2월16일) 광명에 있는 실내암장 매드짐클라이밍센터에서 2014 매드짐 볼더링게임이 있었다.

스마트 클라이밍에 다니면서 처음으로 참가한 게임 정확한 그레이드를 알 수 없어 일단 초보가 아닌 두번째 노랑과 파랑부분에 참가신청을 하였다.

해를 거듭할 수록 여러 암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매드게임에 참석을 한다는데 올해 첫번째 게임에서는 85명이 참가하였다. 그 중에서 단체전과 개인전에서 모두 1위를 하였다.물론 난이도를 높여 파랑 빨강부분에 나갔다면 성적은 초라 했을것이지만 아무튼 기분좋은 하루를 즐기고 상품까지 받아 돌아왔다.

Posted by 古山
:

지난번 동양길을 끝으로 이렇다 할 등반을 해보질 못했다.

지난주에 선인봉 어센트길을 등반후 이번주는 인수봉 빌라길을 가보기로 하였다.

올 여름에 둘이서 등반을 해보고 팀 등반으로는 처음이다.빌라길 하면 우선 제2피치 페이스등반을 누구나 꼽을 것이다.빌라길의 묘미는 바로 제2피치 등반이므로............

 

 

빌라길 제1피치 등반에 앞서 사전 루트파인딩을 시간을 가져본다.어떻게 올라갈 것인다?

첫 피치는 크랙등반으로 비교적 난이도는 쉽다.두개의 볼트는 있지만 중간 중간에 적당한 거리에 캠을 설치하고 등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처음 시작지점에서 몇미터 오르면 볼트가 하나 있고 마지막 지점의 우측 슬랩쪽에 또 하나의 볼트가 있다.두번째 볼트에는 로프가 꺽이는 관계로 슬링을 하나 걸어 퀵드로우에 클립하는것이 자일 유통이 잘 된다.

드디어 제1피치 등반시작이다.크랙을 따라 올라갈 수 있으나 좌측 슬랩쪽으로 오르면 보다 쉽게 올라갈 수 있다.

주로 레이백 자세로 오르거나 아니면 크랙에 발 재밍으로 오르면 보다 쉽게 오를 수 있다.

중간 중간에 약간 흐르는 부분이 있으나 그리 어렵지 않다.발 재밍만 확실하면 손의 힘은 그리 들어가지 않는다.

두번째 볼트에 클립후 크랙을 따라 오르지 않고 좌측으로 언더 크랙을 잡고 일어서면 바로 제2피치 확보 지점에 도달하게 된다.

두번째 피치 스타트 약간의 앰보싱 슬랩길을 딛고 일어서서 몇 스탭 걸음을 지나 첫 볼트에 클립하게 되는데 첫 볼트 길이가 다소 길다는 느낌이 든다.

두번째 볼트에 클립후 좌측으로 누룽지같은 홀드를 손가락으로 버티고 발을 올리면 되는데 손가락의 힘만으로 일어서야 하기 때문에 다소 손가락에 부하가 많이 걸리게 된다.위로 걸어 갈 수 있을것 같지만 그렇게 되질 않는다.

아마도 네번째 볼트인듯 하다.아래 양호한 홀드를 딛고 클립을 하면 되는데 나 같이 키가 작은 사람은 퀵을 걸기가 약 2cm 가량이 짧다.나로서는 좀 어려움이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드디어 첫번째 크럭스 부분이 나오게 된다.좌측으로 올라 얄팍한 언더크랙을 잡고 팔을 벌려 오른손으로 건너편의 크랙을 잡아야 하는데 이 부분이 보통 어려운곳이 아니다.

마지막 크럭스 부분이다.약간의 밴드를 따라 옆으로 트래버스 해야 되는데 위쪽에 갈고리에 자일을 걸어야 안전하다.자유등반을 할려면 위에 고리에 걸지 않고 바로 옆으로 트래버스해서 건너편의 크랙을 잡아야 하는데 이부분이 내가 안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1차 시도를 해보지만 역시 역부족이다.

2차 시도를 해보지만 되질 않는다.

그냥 위쪽에 고리에 걸고 시도해 보기로 하였다.

역시 실패 반칙한번에 통과를 하고...........

세컨 등반자의 등반모습이다.베낭을 짊어저서 그런지 정확한 동작이 되질 않는다.그리고 3피치까지만 하고 하강했다. 언제쯤이나 이곳은 원활하게 등반이 가능하게 될지 숙제로 계속 남아 있다.

 

 

등반요약

등반일 : 2013년10월20일(일요일)

등반지 : 삼각산 인수봉 빌라길

난이도 : 5.8~5.12A

인 원 : 리딩자 포함 6명

날씨 : 맑음

소요시간 : 약 4시간

Posted by 古山
:

BLOG main image
Rock Climbing Communications. by 古山.

카테고리

Alpinism (283)
Rock Climbing (105)
Climbing image&movie (35)
Climbing World (36)
Rock Concept map (2)
Mountain Climbing (24)
Mountain information (12)
Mountain Concept map (0)
Mountain Club story (16)
weight training (30)
Wellbeing diet (13)
scenery photo (4)
proximity photographing (1)
useless (3)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